##애드센스##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세계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가상화폐를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 ‘코인원블록스’를 오픈했습니다.

여의도 IFC몰 인근에 위치한 코인원블록스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고객들이 가상화폐 정보습득, 전문가 상담, 비트코인 ATM을 통한 거래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블록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직접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간으로, 세계 첫 블록체인 4D 존이라는 설명과 같이 보고, 만지고,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서, 안전하고 투명한 오프라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인원블록스에서 고객들은 대형 전광판을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코인원에서 거래 가능한 총 6종의 가상화폐 시황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전문적 지식을 갖춘 어드바이저(adviser)들과의 상담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성이 강화된 USB 형태의 가상화폐 전자지갑인 하드월렛을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ATM을 통해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합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블록스 오픈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건강한 가상화폐 문화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며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금융을 창조하는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관련 기사

[IT조선] 코인원, 가상화폐 오프라인 체험존 '코인원블록스' 오픈

[ZD넷] 가상화폐 오프라인 거래소 '코인원블록스' 오픈

[이데일리] 코인원 "사라지는 객장, 가상화폐로 살린다" (일문일답)



中 거래소 폐쇄설 사실 여부 확인 안돼...전세계 정부 본격적인 ICO 규제


지난주 인민은행의 ICO 금지 소식으로 인해 가상화폐 시장은 전체적인 하락세를 겪었습니다. 2일(토) 203조원($180bln)에 달하던 가상화폐 시총은 6일(수) 약 152조원($135bln)으로 떨어져 나흘간 25% 이상의 하락 폭을 기록했습니다.

ICO의 대표적인 결제 수단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보도가 나간 후 이틀 만에 각각 16.5%, 23.5%가량 떨어졌으며, 중국판 이더리움으로 불리는 네오(NEO)의 경우 한 주간 40%에 가까운 하락세를 보여 가장 큰 피해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거래소 폐쇄설 vs 일시적인 영업 중지설

이번 하락세는 "중국 거래소 폐쇄설"이 일부 언론을 통해 퍼지면서 급격히 진행됐습니다. 8일, 중국의 경제 매체 차이신(Caixin)은 "당국이 몇몇 가상화폐 거래소를 폐쇄하기 위해 서류를 보내 영업 중단을 통보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소식이 보도된 직후 위안화 대비 비트코인 가격은 20% 급락하며 전 세계 패닉셀을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로이터통신은 "해당 보도 내용의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다"며 아직까지 당국의 공식 발표가 없었다는 점을 들어 "폐쇄는 단지 소문에 불과하다"고 일축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의 최고 위원장도 CCTV와의 인터뷰를 통해 "당국의 ICO 금지 조치가 영구적인 결정이라기보다는 일시적인 영업 중지에 가깝다"며 "투자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단기적인 조치"라고 해석했습니다.

한편 현지 거래소들도 "당국으로부터 어떤 통보도 받지 못했다"며 차이신의 보도를 추측성 루머라고 반박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현재 BTC차이나, 후오비, OK코인 등 주요 거래소들은 모두 정상 영업 중이며, 당국의 공식 발표가 날 때까지 기다리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당국의 반 ICO 정책이 오는 18일 개최되는 공산당 제19차 당 대회를 의식한 조치라고 해석했습니다. 국외 자본 유출 수단으로 가상화폐가 악용되는 가운데, 당국이 당 대회에 앞서 금융 안정성 확보를 위한 강경책을 구사했다는 분석입니다.



윤비, 13개 코인 거래 중단...로컬비트코인즈는 사상 최고 거래량 기록

이 가운데 중국의 대형 거래소 중 하나인 윤비(Yunbi)가 알트코인 거래를 돌연 중단하면서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를 고조시켰습니다. 6일 윤비는 퀀텀(QTUM)과 EOS, 어거(REP), 퍼스트블러드(1ST), 스테이터스(SNT), 골렘(GNT), 오미제고(OMG), 텐엑스(PAY), DigixDAO(DGD)를 포함한 13개 코인의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거래 중인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 지캐시,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쉐어, 시아코인 7개뿐입니다. 시장 관측자들은 중국 정부의 규제 압력을 대비한 선제적 대응이라고 보고 앞으로 거래소들의 신규 코인 상장이 더욱 신중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편 P2P 거래 플랫폼인 로컬비트코인즈(Localbitcoins)가 최근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거래량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코인댄스의 자료에 따르면, 9월 9일 로컬비트코인즈의 거래량은 $53.4mln로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시장 전문가들은 중국 가상화폐 시장의 규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온라인 거래의 대안으로 P2P 거래를 선호하는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미국, 러시아, 홍콩, 맨섬,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전 세계 정부 본격 ICO 규제

중국에 이어 각국 정부도 본격적인 ICO 규제 마련에 나섰습니다. 7일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ICO가 규제되지 않고 있어, 사기 및 자금 세탁, 테러 자금 조달에 노출되어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앞서 러시아 중앙은행도 4일 성명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 및 ICO는 매우 큰 위험이 존재한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한편 미국 증권위원회(SEC)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캐나다 퀘벡 주의 금융기관(AMF)은 지난주 각각의 성명을 통해 "ICO를 증권으로 규정하고, 이를 기존의 증권법에 따라 규제하겠다"는 같은 입장을 보였습니다.

캐나다 퀘벡 주의 경우 ICO를 핀테크의 한 영역으로 인정하고, 이들을 위한 샌드박스를 마련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영국 왕실령의 섬국가 맨섬(Isle of Man)도 토큰 세일을 장려하기 위해 자금세탁방지법(AML)과 고객알기제도(KYC)를 마련해 ICO 친화적인 제도를 운영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출처: 코인원 뉴스레터


투자 전 아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맹목적 투자는 하지 마세요. 맹신도 금물입니다.

2. 반드시 여유 자본으로 돈을 굴리세요.

3. 남의 판단을 믿는것이 아니라 본인의 판단을 따를것.

4. 반드시 소액으로 진행해서 원금 회수 후 돈을 불려나갈것.

5. 꼭 필자의 첫번째 블로그를 읽어주세요. 필자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6. 2017/01/24 - [Bitcoin 이야기/[Bitcoin]] - * 비트코인에 대한 필자의 견해 上 읽어보기

7. 현재 이더채굴 2년 가능, 모네로 채굴 2년 가능 - 비트코인 SHA256 채굴 예약제 마감 10월 31일부터 채굴진행


<<프로모션 코드:  j8LFUw *사진클릭시 제네시스 마이닝 자동 이동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프로모션 코드 챙겨가세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시, 

본인에게는 3%의 가격 할인이, 프로모션 당사자에게는 2.5%의 업그레이드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